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근로자의날 법정공휴일 은행 쉬나요?


2017년 5월 드디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최고의 황금연휴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바로 5월 9일 대통령 선거까지
뜻하지 않게 시행되면서 5월 1일 근로자의날
5월 3일 석가탄신일
5월 5일 어린이날이 빨간날이고
2일과 4일을 많은 기업에서 연차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어
황금연휴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5월 1일 근로자의 날은 법정공휴일이 아니라 법정 휴일입니다. 우리나라만 기념하는게 아니라 근로자의 날은 영어에서 유래하는데 노동절 즉, 메이데이(May-day)를 말합니다.

노동절은 노동자의 열악한 근로조건을 개선하고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각국의 노동자들이 연대의식을 다지는 날로, 매년 5월 1일이고 영어권은 메이데이(May-day)라고도 하며 우리나라에서는 '근로자의 날'로 부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근로를 제공하는 분들은 모두 근로자의 날 회사가 쉬는데 학교와 병원 관공서는 쉬지 않습니다.


공무원과 교사 역시 근로자이지만 근로기준법이 아닌 교육공무원법 국가공무원법을 적용받기 떄문에 법정휴일을 적용받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학교는 이 근로자의 날 부모님들이 쉬는 가정이 많기 떄문에 학교 체육대회를 하기도하고, 아니면 자체적인 재량 방학으로 휴교를 하기도 합니다.

공무원들 관공서나 주민센터는 정상운영을 하고, 우체국도 정상운영을 합니다.


은행원은 당연히 근로자이기 때문에 휴무이고 병원도 개인병원 의사들은 근로자날 자율 휴무를 하고 종합병원은 정산 진료를 합니다.


참고하셔서 5월 1일 근로자의 날 은행업무 보시려다 낭패보지 않도록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서울 서초동 서이초 1학년 담임 교사 자살 사건 (3선 국회의원 학부모)

 현재 서울 서초동 서이초에서 1학년 담임을 맡고 있던 한 교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사건은 단순 자살이 아니라 학부모에 의해 무방비로 민원갑질에 당하고 있는 수 많은 교사들이 겪는 에로사항에 대한 반작용으로 일어난 일이라 교사사회의 공분과 울분이 터져나오고 있는 중이다. 거기에 이번사건이 단순 학부모의 갑질 악성민원을 넘어, 해당 교사가 상당한 무기력감을 가질 수 밖에 없었을 것이라 추정되는 배경에는 해당 학부모 집안이 3선 국회의원 집안이라는 소문이 나고 있다. 그러다보니 학교에서도 해당 교사를 보호해줄 수 없었을 것이기에 20대 초반 초등학교 교사가 감당하기에 쉽지 않은 상황이었을 것이란 동정여론이 더해져 해당 국회의원이 누구인지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온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다만, 현재 까지 확인된 내용은 해당 교사가 자살했고 그 원인이 사건 일주일 전 있었던 자신 학급 학생 2명의 다툼과 그에 따른 학부모의 강한 항의에 따른 스트레스가 원인일 것이다 라는 추측이다. 국회의원 학부모니, 조부모니 하는 소문은 어디까지나 소문이고 확실하게 확인된 내용은 아니다. 다만 해당 학부모가 아니라 조부모가 국회의원 3선이고, 서초그랑자이에 해당 학생이 거주하고 있다라는 내용때문에 서초그랑자이 커뮤니티나, 네이버 서이초 실시간톡에는 실명이 거론되는 사람이 등장했다. 이 교사 자살 사건은 일주일전 해당 학급에 있는 학생 A와 학생 B간의 사건이 발단이 되는데 앞자리에 있던 A가 뒤에 있던 B의 이마를 연필로 긁었다고 한다. 이사건으로 B의 학부모가 교무실로 찾아와 강하게 항의를 하면서, 애들 케어를 어떻게 하냐 교사자격이 없다는 등 언성을 높였고 이어지는 민원으로 두 학부모 사이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한다. 특히 B의 학부모는 자신의 아이가 화장실에 다녀오는 것 까지 보고하도록 하는 등 엄청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주었던 것으로 보인다. 아마 아이가 다쳤으니 일거수 일투족을 보고하라고 했었을 것 같다. 거기에 해당 교사는 교육청에 민

호주 한인 커뮤니티 호주코리안즈 - 다시보기는 무제한티비

호주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 가장 활성화되고 규모가 큰 곳이 바로 http://koreanz.com.au/ 입니다. 참고하셔서 도움 되세요. 특히 오지에서 워홀나가신 분들 한국방송 다시보기를 여기 통해서 많이 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도움 될 듯 합니다.

양지회모임 회원전용 로그인 사이트 주소 바로가기 [https://yangji.news:5000/intro/]

사단법인 양지회 회원 전용 로그인 페이지 https://yangji.news:5000/in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