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누구나 고민하는 호주 워홀 계획과 질문 중 하나

저의 계획은

필리핀3개월 어학연수 - 호주워홀 6~8개월(리조트 생각중) - 돈모으고 대충 입귀트이면 영국 6개월 어학연수(아니면호주에서)
 
이렇게 생각중인데..
 
호주워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돈모으거나 영어활용에대해서...
 
저의목표는 호주워홀기간에 돈을모으고 회화꾸준히 하는거
 
그래서 입귀트이면 구체적으로 공부하는기간을 6개월정도 따로 잡고 할려구요....
 
최종목표는 아이엘츠 7.0수준/캠브리지 CAE패스 정도...
 
 
 
그런데 워홀에대해서 의견이 너무 갈리셔서..
어떤분들은 인생낭비라고 한국있어라 하고
어떤분들은 가셔서 돈도모으고 영어도 늘려서 왔다하고...
 
어느쪽이 특이한 케이스고 어느쪽이 일반적인 케이스인줄 모르겠네요...
 
 
저의 계획이 조금 허무맹랑한지, 아니면 괜찮은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혹시 추천하는 직업군 있으신지... 리조트가 숙식도 저렴하고 같이일하는 코워커들도 외국인이많고
쉬는날엔 리조트즐길수 있다고해서.. 수입도 괜찮고...)

현실적인 다소날카롭고 냉소적이지만... 매우 사실적인 답변들 참고하세요.


답변 REPLY :

"어학용으로 워킹홀리데이를 가는 것은 시대에 늦은 발상이다. 
한국은 이미 그런 단계를 벗어났다. 자신이 진정 다른 사람보다 전문적인, 혹은 앞서가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프로젝트를 리드하거나, 공동연구에 참여하는것이 옳다. 
단지 워킹홀리데이에서 돈을 버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말리지는 않는다. 다만 그것이 자신에게 합당한 페이인지, 또 선진국의 고급 인력으로써 대우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고민해보아야 한다. 
앞서 말했듯이, 한국의 학업 성취수준이나 연구 레벨을 보았을 때 우리는 이미 충분히 세계 시장을 리드할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삶의 계획을 세움에 있어서, 다른 사람들의 길을 따라가는 것은 좋다. 그러나 그들이 자신이 목표로 하는 삶을 살 지에 대해서는 고민해 보아야 할 문제이다."




들어보면 대부분 농장이나 리조트에서 허드랫일 많이 합니다. 일하면서 영어↑하는 경운 거의 없는거 같고, 생각보다 돈을 많이 벌어서 여행하고 다니더라구요. 가서 무엇을 얻고 올지는 내가 결정할 거지 남들이 뭐라할건 아닌거 같습니다. 그것이 후에 시간낭비였다고 생각되더라도 내가 직접 해보고 생각할 일이죠. 

요즘 그런 생각을 많이 합니다. 지금 아니면 할 수 없을거 같은것에 집중하자고. 지나고 나면 하고 싶어도 못하는게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기회가 있다면 그리고 의지가 있다면 하세요.




여홀은 장기 여행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그리고 이건 나이먹으면 못가는 거죠. 

영어공부나, 취업을 위한다면은 말리고 싶습니다. 

다시 젊었을때로 돌아간다면 다시 가볼겁니다. 단, 영어공부를 더 하고 가겠죠. 

영어를 잘 아는데 몸에 익숙하지 않다면 매우 좋습니다. 근데 배우러 간다? 글세요.. 기초내공이 풍부하지 않는이상 국내에서 하는 공부가 더 도움됩니다. 우리나라 영어시스템은 정말 최상입니다.




여유 되면 워홀 가지 마시고 현지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어학코스 들어가세요.. 호주에 있는지는 모르겠지만(당연히 있겠죠) 영국에 있을때 대학교에서 외국인 대상으로 하는 랭귀지 스쿨이 있는데 일잔 어학원보다 가격은 좀 더 비싸고 알바 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영어 실력은 다른 어떤 방법보다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제 주위에서 워홀로 영어 늘어서 온 사람은 단 한명도 없었습니다... 어쩌다 보니 일만 하다가 온 녀석들도 많구요. 돈이 생각보다 잘 벌리니 주객이 전도된 케이스죠. 

워홀가서 정말 회화를 꾸준히 할수 있는 잡을 구하는건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대부분이 대화가 필요 없는 노동일 입니다... 요즘에는 워홀의 장점은 큰 어려움 없이 해외 비자가 나온다는점 그거 말고는 없어 보입니다. 
취업할때 워홀 경험은 식상하다 못해 지겨울 정도라고 얘기하구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서울 서초동 서이초 1학년 담임 교사 자살 사건 (3선 국회의원 학부모)

 현재 서울 서초동 서이초에서 1학년 담임을 맡고 있던 한 교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사건은 단순 자살이 아니라 학부모에 의해 무방비로 민원갑질에 당하고 있는 수 많은 교사들이 겪는 에로사항에 대한 반작용으로 일어난 일이라 교사사회의 공분과 울분이 터져나오고 있는 중이다. 거기에 이번사건이 단순 학부모의 갑질 악성민원을 넘어, 해당 교사가 상당한 무기력감을 가질 수 밖에 없었을 것이라 추정되는 배경에는 해당 학부모 집안이 3선 국회의원 집안이라는 소문이 나고 있다. 그러다보니 학교에서도 해당 교사를 보호해줄 수 없었을 것이기에 20대 초반 초등학교 교사가 감당하기에 쉽지 않은 상황이었을 것이란 동정여론이 더해져 해당 국회의원이 누구인지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온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다만, 현재 까지 확인된 내용은 해당 교사가 자살했고 그 원인이 사건 일주일 전 있었던 자신 학급 학생 2명의 다툼과 그에 따른 학부모의 강한 항의에 따른 스트레스가 원인일 것이다 라는 추측이다. 국회의원 학부모니, 조부모니 하는 소문은 어디까지나 소문이고 확실하게 확인된 내용은 아니다. 다만 해당 학부모가 아니라 조부모가 국회의원 3선이고, 서초그랑자이에 해당 학생이 거주하고 있다라는 내용때문에 서초그랑자이 커뮤니티나, 네이버 서이초 실시간톡에는 실명이 거론되는 사람이 등장했다. 이 교사 자살 사건은 일주일전 해당 학급에 있는 학생 A와 학생 B간의 사건이 발단이 되는데 앞자리에 있던 A가 뒤에 있던 B의 이마를 연필로 긁었다고 한다. 이사건으로 B의 학부모가 교무실로 찾아와 강하게 항의를 하면서, 애들 케어를 어떻게 하냐 교사자격이 없다는 등 언성을 높였고 이어지는 민원으로 두 학부모 사이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한다. 특히 B의 학부모는 자신의 아이가 화장실에 다녀오는 것 까지 보고하도록 하는 등 엄청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주었던 것으로 보인다. 아마 아이가 다쳤으니 일거수 일투족을 보고하라고 했었을 것 같다. 거기에 해당 교사는 교육청에 민

호주 한인 커뮤니티 호주코리안즈 - 다시보기는 무제한티비

호주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 가장 활성화되고 규모가 큰 곳이 바로 http://koreanz.com.au/ 입니다. 참고하셔서 도움 되세요. 특히 오지에서 워홀나가신 분들 한국방송 다시보기를 여기 통해서 많이 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도움 될 듯 합니다.

양지회모임 회원전용 로그인 사이트 주소 바로가기 [https://yangji.news:5000/intro/]

사단법인 양지회 회원 전용 로그인 페이지 https://yangji.news:5000/in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