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구글 블로그스팟과 워드프레스는 "연금" 이다 (+활용법)

구글블로그스팟과 워드프레스를 진짜 연금처럼 만들어보자


 구글블로그스팟과 워드프레스는 티스토리나 네이버블로그와는 결이 확실히 다르다.

일단 워드프레스는 개인이 서버호스팅을 별도로 유지하는 비용이 들어가게 되어서 이 부분이 큰 허들로 다가오는데, 우리나라처럼 무료로 블로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면서 자유도도 높은 티스토리 서비스는 사실 없다. 그러니 엄청난 혜택이고, 엄청나게 유리한 조건인게 사실이다. 물론 그만큼 티스토리의 운영방식이나 여러가지 제약등은 큰 불만을 야기하는 것도 사실이고,,


암튼 최근 카카오서버 화재로 인해 티스토리 먹통과 나아가 애드센스 광고 미송출이라는 큰 사건이 벌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떠나 워드프레스로 이사를 가니 구글블로그스팟을 하니 하는 소리를 하는데 99%는 티스토리 서버가 정상으로 돌아오고 예전처럼 애드센스 노출이 정상화 되면 소리 소문없이 그냥 티스토리만 집중할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이런 비슷한 일은 과거에도 있었고 그때에도 워프로 간다 티스토리 망했다 라는 소리가 큰 여론을 만들었지만 다 흐지부지 되었고, 이번이라고 다를리 없고 아니 과거보다 더 쉽고 html이 뭔지 아예 감도 못잡는 사람들이 대거 블로그를 하고 있어서 더 쉽고 더 빠르게 여론이 사라지고 티스토리로 돈 버는법 이런걸로 유입되는 사람들이 더더욱 많아질 것은 자명하다.


하지만 분명한건 티스토리로 현재 수익이 90% 이상인 분들은 파이프라인을 다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게 좋다고 말하고 싶다. 아니 좋은게 아니라 무조건이다. 티스토리가 없어지거나 망한다는게 아니라 수익은 당연히 여러바구니에 담아야 하는거기 떄문이다.


그런면에서 구글블로그스팟은 연금이라고 생각하고 접근하고 운영해야 한다. 우리가 연금계좌를 트면 그걸 당장 다음달 받는게 아니지 않나? 그렇다고 당장 매달 납입을 안하지도 않는다. 납입을 안하면 그걸로 연금계약이 끝이 나버리는건데 불가능하다. 


그러니 아끼고 절약해서 혹은 반강제적으로 가장 먼저 월급이 들어오면 연금계좌로 빠져나가게끔 되어있다. 구글블로그스팟도 동일하다고 보면된다. 당장 눈에 보이는 성과가 없어서 좌절하게 되지만 이건 당장 1년뒤에 성과가 나올 수 있고, 2년 뒤 5년 뒤 언제든 누적하기만 하면 된다는 확실한 결과값이 나와있다.


그러니 연금처럼 무조건 1주일에 한번은 꼭 블로그스팟에 글을 적는다고 생각하면 좋겠다. 그렇게 누적되면 분명히 연금처럼 꾸준하고 오래오래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게 블로그 스팟임에 분명하다.

구글 블로그스팟은 연금이다. 물론 키워드도 좋아야겠고 주제도 내가 좋은 글이 아니라 남들이 찾아볼 글을 적어주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서울 서초동 서이초 1학년 담임 교사 자살 사건 (3선 국회의원 학부모)

 현재 서울 서초동 서이초에서 1학년 담임을 맡고 있던 한 교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사건은 단순 자살이 아니라 학부모에 의해 무방비로 민원갑질에 당하고 있는 수 많은 교사들이 겪는 에로사항에 대한 반작용으로 일어난 일이라 교사사회의 공분과 울분이 터져나오고 있는 중이다. 거기에 이번사건이 단순 학부모의 갑질 악성민원을 넘어, 해당 교사가 상당한 무기력감을 가질 수 밖에 없었을 것이라 추정되는 배경에는 해당 학부모 집안이 3선 국회의원 집안이라는 소문이 나고 있다. 그러다보니 학교에서도 해당 교사를 보호해줄 수 없었을 것이기에 20대 초반 초등학교 교사가 감당하기에 쉽지 않은 상황이었을 것이란 동정여론이 더해져 해당 국회의원이 누구인지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온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다만, 현재 까지 확인된 내용은 해당 교사가 자살했고 그 원인이 사건 일주일 전 있었던 자신 학급 학생 2명의 다툼과 그에 따른 학부모의 강한 항의에 따른 스트레스가 원인일 것이다 라는 추측이다. 국회의원 학부모니, 조부모니 하는 소문은 어디까지나 소문이고 확실하게 확인된 내용은 아니다. 다만 해당 학부모가 아니라 조부모가 국회의원 3선이고, 서초그랑자이에 해당 학생이 거주하고 있다라는 내용때문에 서초그랑자이 커뮤니티나, 네이버 서이초 실시간톡에는 실명이 거론되는 사람이 등장했다. 이 교사 자살 사건은 일주일전 해당 학급에 있는 학생 A와 학생 B간의 사건이 발단이 되는데 앞자리에 있던 A가 뒤에 있던 B의 이마를 연필로 긁었다고 한다. 이사건으로 B의 학부모가 교무실로 찾아와 강하게 항의를 하면서, 애들 케어를 어떻게 하냐 교사자격이 없다는 등 언성을 높였고 이어지는 민원으로 두 학부모 사이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한다. 특히 B의 학부모는 자신의 아이가 화장실에 다녀오는 것 까지 보고하도록 하는 등 엄청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주었던 것으로 보인다. 아마 아이가 다쳤으니 일거수 일투족을 보고하라고 했었을 것 같다. 거기에 해당 교사는 교육청에 민

호주 한인 커뮤니티 호주코리안즈 - 다시보기는 무제한티비

호주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 가장 활성화되고 규모가 큰 곳이 바로 http://koreanz.com.au/ 입니다. 참고하셔서 도움 되세요. 특히 오지에서 워홀나가신 분들 한국방송 다시보기를 여기 통해서 많이 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도움 될 듯 합니다.

양지회모임 회원전용 로그인 사이트 주소 바로가기 [https://yangji.news:5000/intro/]

사단법인 양지회 회원 전용 로그인 페이지 https://yangji.news:5000/in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