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가계부채 종합대책 서울 아파트 매매 쉽지 않아져

바보들, 그러게 빠르게 서울 아파트 등기 치라고 했자나...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대책.

대출을 옥죄고 심지어는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동차담보대출과 같은 모든 대출상품의 총액한도를 통해 대출한도를 옥죄겠다는 정부의 의지.

이건,,,, 계층사다리를 그냥 아예 넘어뜨리거나 밀어버리는 수준이 아니라 불싸질러 버리겠다는 뜻. 감히 넘볼 수 없는 서울 아파트 진입장벽 바리케이트를 확실하게 친다는 의지.

지금 현재 서울 아파트 가격 괜찮은 곳 기준 7억원이다. 24평이. 괜찮은 곳은 요즘 여자들이 결혼할 때 신축 5년차 아파트에 서울 도심 접근 20분 이내 사대문 안 아파트를 말한다.

이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 지금은 양가 부모님 지원 1억씩 신혼부부 각자 모은돈 합쳐서 1~1.5억으로 3억 혹은 3.5억에 주택담보대출 받아서 만들어서 들어가고 차차 갚아나가는 삶을 살았다면, 정말 괜찮은 출발 주식으로 개 박살나지 않는 한 50대 되면 자산 15억 정도로 가는 가장빠르고 가장 안정적인 방법의 재테크 수단이 사라진다는 의미다.


내 돈으로 아파트 사는 사람은 진짜 소위 말하는 잘난놈들이다. 아니면 뛰어난놈이거나.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시작하고 이것도 사실 정말 좋은 출발인데, 그걸 못하게 막겠다는 거다.


이제 진짜 그 좁아터지다 못해 머리 터질 것 같은 청약만이 남아있는 것 같다. 근데 그것도 이미 손을 볼데로 다 봐서 진입하기 매우매우 어렵다. 그나마 당장목돈 없어도 갈 수 있는 마지막은 청약뿐이다. 근데 서울에 신규 청약은 거의 없다. 이미 아파트 지을 자리가 없는데... 재건축은 조합원들 90% ... 10% 정도가 청약일까? 그럼 그 자리는 더더욱 제한적이고 프리미엄은 상상초월이란 말이다.

이걸 어찌할꼬.... 하여간 8월 부동산 대책 나오기 전에 미칠듯이 아파트 가격 오를 때 이미 시장은 시그널을 주었던거다. 지금 진짜 막차임. 안타면 다음에 언제 설지 모를 정거장까지 어떻게 올지는 알아서들 하슈.....

로또신이 내려오지 않는이상 다음 정거장까지 갈 방법이 없다. 진심 답이 안보인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www.naver.co.kr 네이버 홈 바로가기

네이버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컴퓨터와 모바일 패드 이용자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각각의 기기에서도 다양한 버전으로 네이버 홈페이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폰에서 pc버전으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하단에 가시면 모바일버전.pc버전으로 변환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네이버 pc버전 https://www.naver.com/ 네이버 모바일 버전 https://m.naver.com/

비트코인 태초마을로 돌아가는 중

2700만원 찍고 한달도 안되서 2월 5일 오늘 840만원이다. 미증시 할 것 없이 한국증시도 쭉쭉 빠지고 있는 상황이라서 미국 금리 인상 FRB 미연준의 금리 인상이라는 말이 얼마나 무시무시한 것인지 대충 짐작을 할 수 있으리라.. 그동안 전문가랍시고 방송에 나와서 꺼드럭 거리던 놈들 지금 이러면 안됩니다. 너무 많은 유동성으로 시장이 왜곡되고 있습니다. 엄청난 인플레이션의 압박이 있습니다. 미 연준금리 올라야 합니다. 지금도 너무 늦은 것 같습니다.. 라는 개소리 하던 놈들 다 버로우탔다. 세계적인 석학들 세계 경기를 움직이는 사람들의 시야랑 라디오 나와서 대충 앵무새처럼 지껄이면 수십만원 출연료 받아먹고 혹세무민하는 새끼들이랑 스케일이 다른데 그 개소리 듣고 투자하고 포트폴리오 정리하는 사람들은 당해도 싸다. 유동성이 빠지는것도 그렇지만 수익 실현이 많이 쏟아지고 있어서 당분간 투자수익은 점점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가 미국 금리를 올리지는 못하도록 하던 미국자체 경기와 고용률을 최상으로 뽑아내는 매직을 보이고 있어서 금리인상은 기정사실화 같고, 달러는 소용돌이처럼 사라져갈 것이고 증시는 폭락할일이 남아있다. 그렇게 보면 가상화폐는 제2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거의 태초마을로 컴백하는 무시무시한 하락은 개미들의 물량을 싸게 털어먹고 다시 상승하기 위한 매집구간은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투자는 개인의 몫인데,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것도 개인의 몫이다. 내가 못 벌었다고 남들도 못 벌어야 한단든 못된 심보를 가지고 있음 절대로 돈은 못 번다.

웅진 러브씽크빅 교사 사이트 (love.thinkbig.co.kr)

웅진러브씽크빅 교사 사이트 홈페이지 주소는? https://love.wjthinkbig.com/login/login.do 위 주소로 이동하시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LOVE think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