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가계부채 종합대책 서울 아파트 매매 쉽지 않아져

바보들, 그러게 빠르게 서울 아파트 등기 치라고 했자나...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대책.

대출을 옥죄고 심지어는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동차담보대출과 같은 모든 대출상품의 총액한도를 통해 대출한도를 옥죄겠다는 정부의 의지.

이건,,,, 계층사다리를 그냥 아예 넘어뜨리거나 밀어버리는 수준이 아니라 불싸질러 버리겠다는 뜻. 감히 넘볼 수 없는 서울 아파트 진입장벽 바리케이트를 확실하게 친다는 의지.

지금 현재 서울 아파트 가격 괜찮은 곳 기준 7억원이다. 24평이. 괜찮은 곳은 요즘 여자들이 결혼할 때 신축 5년차 아파트에 서울 도심 접근 20분 이내 사대문 안 아파트를 말한다.

이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 지금은 양가 부모님 지원 1억씩 신혼부부 각자 모은돈 합쳐서 1~1.5억으로 3억 혹은 3.5억에 주택담보대출 받아서 만들어서 들어가고 차차 갚아나가는 삶을 살았다면, 정말 괜찮은 출발 주식으로 개 박살나지 않는 한 50대 되면 자산 15억 정도로 가는 가장빠르고 가장 안정적인 방법의 재테크 수단이 사라진다는 의미다.


내 돈으로 아파트 사는 사람은 진짜 소위 말하는 잘난놈들이다. 아니면 뛰어난놈이거나.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시작하고 이것도 사실 정말 좋은 출발인데, 그걸 못하게 막겠다는 거다.


이제 진짜 그 좁아터지다 못해 머리 터질 것 같은 청약만이 남아있는 것 같다. 근데 그것도 이미 손을 볼데로 다 봐서 진입하기 매우매우 어렵다. 그나마 당장목돈 없어도 갈 수 있는 마지막은 청약뿐이다. 근데 서울에 신규 청약은 거의 없다. 이미 아파트 지을 자리가 없는데... 재건축은 조합원들 90% ... 10% 정도가 청약일까? 그럼 그 자리는 더더욱 제한적이고 프리미엄은 상상초월이란 말이다.

이걸 어찌할꼬.... 하여간 8월 부동산 대책 나오기 전에 미칠듯이 아파트 가격 오를 때 이미 시장은 시그널을 주었던거다. 지금 진짜 막차임. 안타면 다음에 언제 설지 모를 정거장까지 어떻게 올지는 알아서들 하슈.....

로또신이 내려오지 않는이상 다음 정거장까지 갈 방법이 없다. 진심 답이 안보인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서울 서초동 서이초 1학년 담임 교사 자살 사건 (3선 국회의원 학부모)

 현재 서울 서초동 서이초에서 1학년 담임을 맡고 있던 한 교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사건은 단순 자살이 아니라 학부모에 의해 무방비로 민원갑질에 당하고 있는 수 많은 교사들이 겪는 에로사항에 대한 반작용으로 일어난 일이라 교사사회의 공분과 울분이 터져나오고 있는 중이다. 거기에 이번사건이 단순 학부모의 갑질 악성민원을 넘어, 해당 교사가 상당한 무기력감을 가질 수 밖에 없었을 것이라 추정되는 배경에는 해당 학부모 집안이 3선 국회의원 집안이라는 소문이 나고 있다. 그러다보니 학교에서도 해당 교사를 보호해줄 수 없었을 것이기에 20대 초반 초등학교 교사가 감당하기에 쉽지 않은 상황이었을 것이란 동정여론이 더해져 해당 국회의원이 누구인지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온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다만, 현재 까지 확인된 내용은 해당 교사가 자살했고 그 원인이 사건 일주일 전 있었던 자신 학급 학생 2명의 다툼과 그에 따른 학부모의 강한 항의에 따른 스트레스가 원인일 것이다 라는 추측이다. 국회의원 학부모니, 조부모니 하는 소문은 어디까지나 소문이고 확실하게 확인된 내용은 아니다. 다만 해당 학부모가 아니라 조부모가 국회의원 3선이고, 서초그랑자이에 해당 학생이 거주하고 있다라는 내용때문에 서초그랑자이 커뮤니티나, 네이버 서이초 실시간톡에는 실명이 거론되는 사람이 등장했다. 이 교사 자살 사건은 일주일전 해당 학급에 있는 학생 A와 학생 B간의 사건이 발단이 되는데 앞자리에 있던 A가 뒤에 있던 B의 이마를 연필로 긁었다고 한다. 이사건으로 B의 학부모가 교무실로 찾아와 강하게 항의를 하면서, 애들 케어를 어떻게 하냐 교사자격이 없다는 등 언성을 높였고 이어지는 민원으로 두 학부모 사이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한다. 특히 B의 학부모는 자신의 아이가 화장실에 다녀오는 것 까지 보고하도록 하는 등 엄청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주었던 것으로 보인다. 아마 아이가 다쳤으니 일거수 일투족을 보고하라고 했었을 것 같다. 거기에 해당 교사는 교육청에 민

호주 한인 커뮤니티 호주코리안즈 - 다시보기는 무제한티비

호주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 가장 활성화되고 규모가 큰 곳이 바로 http://koreanz.com.au/ 입니다. 참고하셔서 도움 되세요. 특히 오지에서 워홀나가신 분들 한국방송 다시보기를 여기 통해서 많이 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도움 될 듯 합니다.

양지회모임 회원전용 로그인 사이트 주소 바로가기 [https://yangji.news:5000/intro/]

사단법인 양지회 회원 전용 로그인 페이지 https://yangji.news:5000/in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