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8년 최저임금 7530원 현행 6470원보다 1060원 인상 16.4% 대폭인상 노동계 기업계 반응은?


문재인 대통령의 최저임금 1만원 인상 공약의 첫 단계로 2018년 최저임금이 무려 현행 6470원보다 16.4% 인상된 753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시급을 월급으로 환산하면(월 209시간 노동 기준) 157만3770원으로 올해보다 22만1540원 인상되게 됩니다. 당연히 영세업자들에게는 바로 직접적인 타격이 불가피 해보이는 상황이고 최저임금 인상탓에 다른 생활 물가도 요동칠 것이 예상됩니다.









최저임금위원회는 근로자 위원, 사용자 위원, 공익위원 27명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근로자위원이 제시한 시급 7530원(전년대비 16.4%)과 사용자위원의 7300원(전년대비 12.8%)을 놓고 표결을 실시한 결과 15대 12로 '근로자위원 제시안'을 의결했습니다. 정부의 입김이 노동계의 편을 들어주고 있는 상황이라 이런 결과는 예상되었는데요, 경영계는 당장 내년부터 최저임금 1만원이 되지 않은 사실에 안도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2020년까지 최저임금 1만원을 달성하겠다는 공약으로 올해 6470원인 최저시급을 2018년 7481원, 2019년 8649원을 거쳐 2020년엔 1만원 선을 넘긴다는 게 정부의 구상이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내년에도 1100원 정도 인상 후년에도 1300원 정도의 인상이 예고되고 있는 상황이라 우리나라 경제에 어떤 파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가장 가시적으로 내년 2018년부터 전국 패스트푸드 햄버거 가게인 맥도날드 버거킹 kfc등지에서 가장 만저 이런 무인주문 기계가 현재 알바생들을 상당수 대체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버거킹 종로3가에 있는거 이용하면 무인기가 반겨주는데, 매우 편리해서 이용하는 입장에서도 좋았는데, 최저임금으로 일하는 시급 근로자들의 일자리가 매우 위태로워질 것은 불가피 해보입니다.

정부에서 이런 부분에 대한 대책도 마련해 놓고 최저임금 인상안을 밀어부쳤을 것이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은 바보~ ㅋㅋ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www.naver.co.kr 네이버 홈 바로가기

네이버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컴퓨터와 모바일 패드 이용자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각각의 기기에서도 다양한 버전으로 네이버 홈페이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폰에서 pc버전으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하단에 가시면 모바일버전.pc버전으로 변환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네이버 pc버전 https://www.naver.com/ 네이버 모바일 버전 https://m.naver.com/

비트코인 태초마을로 돌아가는 중

2700만원 찍고 한달도 안되서 2월 5일 오늘 840만원이다. 미증시 할 것 없이 한국증시도 쭉쭉 빠지고 있는 상황이라서 미국 금리 인상 FRB 미연준의 금리 인상이라는 말이 얼마나 무시무시한 것인지 대충 짐작을 할 수 있으리라.. 그동안 전문가랍시고 방송에 나와서 꺼드럭 거리던 놈들 지금 이러면 안됩니다. 너무 많은 유동성으로 시장이 왜곡되고 있습니다. 엄청난 인플레이션의 압박이 있습니다. 미 연준금리 올라야 합니다. 지금도 너무 늦은 것 같습니다.. 라는 개소리 하던 놈들 다 버로우탔다. 세계적인 석학들 세계 경기를 움직이는 사람들의 시야랑 라디오 나와서 대충 앵무새처럼 지껄이면 수십만원 출연료 받아먹고 혹세무민하는 새끼들이랑 스케일이 다른데 그 개소리 듣고 투자하고 포트폴리오 정리하는 사람들은 당해도 싸다. 유동성이 빠지는것도 그렇지만 수익 실현이 많이 쏟아지고 있어서 당분간 투자수익은 점점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가 미국 금리를 올리지는 못하도록 하던 미국자체 경기와 고용률을 최상으로 뽑아내는 매직을 보이고 있어서 금리인상은 기정사실화 같고, 달러는 소용돌이처럼 사라져갈 것이고 증시는 폭락할일이 남아있다. 그렇게 보면 가상화폐는 제2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거의 태초마을로 컴백하는 무시무시한 하락은 개미들의 물량을 싸게 털어먹고 다시 상승하기 위한 매집구간은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투자는 개인의 몫인데,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것도 개인의 몫이다. 내가 못 벌었다고 남들도 못 벌어야 한단든 못된 심보를 가지고 있음 절대로 돈은 못 번다.

웅진 러브씽크빅 교사 사이트 (love.thinkbig.co.kr)

웅진러브씽크빅 교사 사이트 홈페이지 주소는? https://love.wjthinkbig.com/login/login.do 위 주소로 이동하시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LOVE think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