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8년 최저임금 7530원 현행 6470원보다 1060원 인상 16.4% 대폭인상 노동계 기업계 반응은?


문재인 대통령의 최저임금 1만원 인상 공약의 첫 단계로 2018년 최저임금이 무려 현행 6470원보다 16.4% 인상된 753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시급을 월급으로 환산하면(월 209시간 노동 기준) 157만3770원으로 올해보다 22만1540원 인상되게 됩니다. 당연히 영세업자들에게는 바로 직접적인 타격이 불가피 해보이는 상황이고 최저임금 인상탓에 다른 생활 물가도 요동칠 것이 예상됩니다.









최저임금위원회는 근로자 위원, 사용자 위원, 공익위원 27명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근로자위원이 제시한 시급 7530원(전년대비 16.4%)과 사용자위원의 7300원(전년대비 12.8%)을 놓고 표결을 실시한 결과 15대 12로 '근로자위원 제시안'을 의결했습니다. 정부의 입김이 노동계의 편을 들어주고 있는 상황이라 이런 결과는 예상되었는데요, 경영계는 당장 내년부터 최저임금 1만원이 되지 않은 사실에 안도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2020년까지 최저임금 1만원을 달성하겠다는 공약으로 올해 6470원인 최저시급을 2018년 7481원, 2019년 8649원을 거쳐 2020년엔 1만원 선을 넘긴다는 게 정부의 구상이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내년에도 1100원 정도 인상 후년에도 1300원 정도의 인상이 예고되고 있는 상황이라 우리나라 경제에 어떤 파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가장 가시적으로 내년 2018년부터 전국 패스트푸드 햄버거 가게인 맥도날드 버거킹 kfc등지에서 가장 만저 이런 무인주문 기계가 현재 알바생들을 상당수 대체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버거킹 종로3가에 있는거 이용하면 무인기가 반겨주는데, 매우 편리해서 이용하는 입장에서도 좋았는데, 최저임금으로 일하는 시급 근로자들의 일자리가 매우 위태로워질 것은 불가피 해보입니다.

정부에서 이런 부분에 대한 대책도 마련해 놓고 최저임금 인상안을 밀어부쳤을 것이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은 바보~ ㅋㅋ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서울 서초동 서이초 1학년 담임 교사 자살 사건 (3선 국회의원 학부모)

 현재 서울 서초동 서이초에서 1학년 담임을 맡고 있던 한 교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사건은 단순 자살이 아니라 학부모에 의해 무방비로 민원갑질에 당하고 있는 수 많은 교사들이 겪는 에로사항에 대한 반작용으로 일어난 일이라 교사사회의 공분과 울분이 터져나오고 있는 중이다. 거기에 이번사건이 단순 학부모의 갑질 악성민원을 넘어, 해당 교사가 상당한 무기력감을 가질 수 밖에 없었을 것이라 추정되는 배경에는 해당 학부모 집안이 3선 국회의원 집안이라는 소문이 나고 있다. 그러다보니 학교에서도 해당 교사를 보호해줄 수 없었을 것이기에 20대 초반 초등학교 교사가 감당하기에 쉽지 않은 상황이었을 것이란 동정여론이 더해져 해당 국회의원이 누구인지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온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다만, 현재 까지 확인된 내용은 해당 교사가 자살했고 그 원인이 사건 일주일 전 있었던 자신 학급 학생 2명의 다툼과 그에 따른 학부모의 강한 항의에 따른 스트레스가 원인일 것이다 라는 추측이다. 국회의원 학부모니, 조부모니 하는 소문은 어디까지나 소문이고 확실하게 확인된 내용은 아니다. 다만 해당 학부모가 아니라 조부모가 국회의원 3선이고, 서초그랑자이에 해당 학생이 거주하고 있다라는 내용때문에 서초그랑자이 커뮤니티나, 네이버 서이초 실시간톡에는 실명이 거론되는 사람이 등장했다. 이 교사 자살 사건은 일주일전 해당 학급에 있는 학생 A와 학생 B간의 사건이 발단이 되는데 앞자리에 있던 A가 뒤에 있던 B의 이마를 연필로 긁었다고 한다. 이사건으로 B의 학부모가 교무실로 찾아와 강하게 항의를 하면서, 애들 케어를 어떻게 하냐 교사자격이 없다는 등 언성을 높였고 이어지는 민원으로 두 학부모 사이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한다. 특히 B의 학부모는 자신의 아이가 화장실에 다녀오는 것 까지 보고하도록 하는 등 엄청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주었던 것으로 보인다. 아마 아이가 다쳤으니 일거수 일투족을 보고하라고 했었을 것 같다. 거기에 해당 교사는 교육청에 민

양지회모임 회원전용 로그인 사이트 주소 바로가기 [https://yangji.news:5000/intro/]

사단법인 양지회 회원 전용 로그인 페이지 https://yangji.news:5000/intro/

호주 한인 커뮤니티 호주코리안즈 - 다시보기는 무제한티비

호주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 가장 활성화되고 규모가 큰 곳이 바로 http://koreanz.com.au/ 입니다. 참고하셔서 도움 되세요. 특히 오지에서 워홀나가신 분들 한국방송 다시보기를 여기 통해서 많이 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도움 될 듯 합니다.